여행/국내

처음 머리 올리던 나의 골프 실력 - 푸른솔 포천GC

risingcore 2024. 3. 11. 13:56
반응형

 

 

약간의 회고글이지만, 2023년 10월 9일 푸른솔 포천 GC의 첫머리 올리던 골프 글이다.

 

 

 

23년 5월부터 시작해서,

 

어느덧 4 ~ 5개월 정도의 골프를 쳤다.

 

 

처음 머리를 올리면

머리 올리는 사람의 비용은 내주는 그런 관습? 그런 게 있어 형들이 대신 내주었다.

 

엄청 비쌌지.

 

 

24? 20만 원 중후반에 가격대에 있어

와... 역시 이게 골프를 치는 비용인가 했다.

푸른솔은 장성과 포천이 있고 포천은 식사를 제공해 주는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.

 

 

 

 

아침에 일어나서 준비하고

골프 티업은 13:11분이어서 간단하게 준비하고 거기 가서 밥 먹을 생각으로 출발했다.

차 타고 가면서 어떻게 쳐야지 이렇게 쳐야지 생각은 많이 했던 거 같다.

 

영상도 몇 개 흠칫흠칫 보고

 

영상 보다가 골프 치기 전에 남의 영상 보면서 이렇게 쳐야겠다 이렇게 쳐야겠다

하면 더욱 못 치게 된다고

내 페이스 내가 치던 그대로 치라고 하더라.

 

 

앞 전에 지산 CC에서 9홀로 간단하게 맛보고 

이렇게 치면 되겠구나 ~ 저렇게 치면 되겠구나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,

몸은 따라주지 않은 내 신체였다.

 

 

 

 

 

푸른솔 포천 CC

 

 

 

좋은 곳이라서 아침에 뷔페식으로 밥도 먹을 수 있고,

시설도 깔끔해서 좋았다.

 

 

처음 좋은 곳을 가게 되면 앞으로도 좋은 곳을 찾게 될 거 같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첫 라운딩인 만큼

그린의 감을 필히 익혀야 한다.

 

연습을 하고 그린의 감을 맞추도록 했다.

 

 

푸른솔 포천

 

 

경치는 죽인다.

 

꼭 마추픽추 같은 계단식 논 같은 느낌인데

 

 

이것을 보고 있으니

 

나의 인생을 한 단계 단계 내가 뛰어넘어야 할 고비들이 보이는 것 같았다.

골프의 실력도 한 계단씩 밞고 올라가야 된다고 느껴졌다.

 

 

 

 

캐디님에게 첫 라운딩이기에 팁을 드리면서 나를 잘 봐주라고 먼저 형들이 전달해 줬다.

 

 

 

큰형과 둘째 형의 마찰이 조금은 있었다.

 

큰형이 둘째에게 거리 자꾸 잘못 본다고 뭐라 하면서 티격태격 그러더만

 

둘째형은 삐져버렸다.

 

 

싸우거나 말거나 난 그런 게 귀에 하나도 안 들어왔다 
나 치기도 바빴기 때문이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9홀의 전반이 끝나고,

 

18홀까지 열심히 쳤다.

 

 

 

 

첫 라운딩이기에 캐디님도 잘 설명해 주시면서

이렇게도 쳐보고 저렇게도 쳐보라고 해주시면서

 

하나씩 더 치기도 했다.

 

3인 플레이 이기 때문에 여유가 있기에 가능했다.

 

 

 

 

역시 필드와 스크린은 다르다.

 

스크린에서 쳤던 연습은 전혀 사용할 수가 없었다.

 

 

지금 와서 생각해 보는 거지만,

 

내리막길 오르막길 이럴 때 어떻게 채를 잡고 쳐야 할지

이런 것을 잔디밥으로 하나씩 배우게 되는 게 아닐까 하다.

 

 

 

그래도 첫 라운딩이게 많은 것을 느꼈고,

앞으로도 잔디밥 열심히 먹어서

 

형들을 이기는 날이 올 거라 생각된다.

 

 

 

골프를 마치고서 사우나라는 것을 하면서

경직되어 있던 몸을 풀고

 

휴식을 취한 뒤 밥을 먹으러 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끝나고서 골프비용을 내주었으니 포천 이동갈비를 맛보고 싶어서

내가 형들을 사주었다.

 

그런데 포천이동갈비 또한 골프비용이랑 거의 맘먹는 수준이었다.

 

 

이동갈비 먹어보는데 

그냥 갈비였다.

 

와! 맛있다! 이 정도는 아니지만 괜찮은 정도의 갈비이고

이 정도 가격 내고 갈비 먹을 정도는 아닌 거 같았다.

 

 

 

 

밥 먹고 하다 보니 저녁 10시가 넘어

 

집에 도착하니 12시쯤 되었고,

 

난 이렇게 첫 라운딩을 즐겼다.

 

반응형